청소년극단 4월 30일(일) 수업
아래 기록한 수업내용은(출처 : 각 극단 블로그) 홈페이지에 맞게 자세한 내용을 줄이고 최소한의 내용 만을 기록했습니다.
연습분위기, 상세한 연습과정, 선생님들이 연습 중 연습 후 하시는 격려, 수업총평 등 구체적인 내용은 각 극단 블로그에 기록되어 있습니다.
<연기수업>
'수건 접기' 발표와 상반기 '랜덤' 관련 공지와 그룹으로 나누어 관찰하기를 진행.
■ 비물체 훈련 '수건 접기'
■ '랜덤' 관련
■그룹 관찰.
> 두 그룹으로 나누고 그룹원들이 하고 있는 행동을 관찰하고 다른 행동을 하고 있는 한 명을 찾아내기.
<무용수업>
1] 즉흥 무용
=> 랜덤으로 나오는 음악에 자유로운 움직임이나 주제 등을 생각하여 표현
2] 이동 할수있는 움직임 표현 창작하기 => 걷기, 뛰기, 돌기, 낮게, 무겁게, 천천히, 날아가기 등
=> 이동이 목적이 다양한 움직임 표현을 릴레이 형식으로 중복없이 진행하며 아이디어를 쉐어하는 트레이닝
3] 변화에 대한 스토리텔링 무브먼트 만들기
(1)
소율 일출 / 민아 기어가기 에서 걸어가기 / 건준 롤러코스터 / 승재 아기가 태어나서 사족보행을 하고 ~ /서진 사족보행 이족보행 땐석기 간석기
연아 알에서 닭으로 ~ / 서윤 씨앗 에서 꽃 / 소윤 오스트랄로피테쿠스 / 건우 올챙이 에서 개구리 / 찬우 컵에있는물이 얼음으로 ~
루엘 뛰다가 점점 지쳐가는것
(2)
민아 개구리 에서 알로 ~ /소율 빠르게 에서 느리게, 아기로 ~ /승재 할아버지 에서 청년, 아기로 ~ /서진 노인 에서 청년으로 ~ /서윤 꽃 에서 새싹으로 ~
연아 닭 에서 알 / 소윤 인간이 ~ / 건우 나비에서 번데기 / 건준 달리기 거꾸로 / 루엘 지쳤다가 활력을 되찾음 / 찬우 녹았던 물이 얼음이 되서 컵으로
<보컬수업>
공연을 위한 랜덤 곡들 리마인드 시간